티스토리 뷰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이라면 1인당 20만원의 문화생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서울시 청년 복지 정책을 소개하고자 한다.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만 19세 청년에게 문화예술 공연을 관람할 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1분만 집중한다면 2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니 주목하자!

 

서울청년문화패스 자격요건

 

서울청년문화패스 사업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만 19세 청년들에게 연극, 뮤지컬, 무용, 클래식, 전통예술 등 문화예술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분야 활성화를 위해 문화바우처를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다음의 조건에 충족된다면 1인당 연간 2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요건 세부내용
연     령 만 19세 청년 (2023년 기준 2004년생)
주    거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외국인등록대장상 서울시 거주
소    득 중위소득 150% 이하(건강보험료 기준)

정리하면,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내,외국인 모두 가능하지만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150% 이내여야 한다는 의미이다. 아래 배너를 통해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을 확인해보자.

 

 

서울청년문화패스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2023년 4월 19일 오전9시부터 4월 30일 오후 6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것은 아니지만 예산의 범위를 초과하는 신청인원이 있는 경우 저소득 대상자를 우선 선정한다. 

 

 

저소득 대상자는 1인당 건강보험료 부과내역 평균이 낮은사람이 우선순위로 선발된다는 의미이며, 신청과 결과 발표는 청년몽땅정보통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지원금 대상자에 선정된다면 2023년 5월 22일 지급 될 예정이다. 아래 배너를 통해서 바로가기도 가능하니 참고하자.

 

서울청년문화패스 지원내용 및 지급방법

공연예술분야 관람 지원비 1인당 연간 20만원을 지급받게 된다. 지원금은 현금으로 지급되는 것은 아니고, 20만원의 문화바우처로 지급이 되는데 신한은행 체크카드가 꼭 필요하므로 신한은행 계좌 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이 꼭 필요하니 아직 없다면 미리 준비하도록 하자.

 

공연예술이므로 영화는 포함되지 않고, 공연예술이라고 하더라도 현장예매는 불가능하다. 청년문화패스 전용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공연을 미리 예매를 해야 하는 것도 잊지 말자.